도서 추천

이번주엔 <위대한 개츠비> 어떠세요?

LEONARDO DICAPRIO as Jay Gatsby and CAREY MULLIGAN as Daisy Buchanan in Warner Bros. Pictures’ and Village Roadshow Pictures’ drama “THE GREAT GATSBY,” a Warner Bros. Pictures release.

황금시대 아메리칸 드림의 사랑과 욕망, 허무와 절망의 이야기

4번의 영화화

20세기에 영어로 쓰인 위대한 소설 2위

미국 고등학생 필독서

그는 한 번도 데이지한테서 눈을 떼지 않았다. 그녀의 사랑스러운 눈동자가 보이는 반응 정도에 따라 자기 집의 모든 것을 재평가하는 것 같았다.

– p 133

그리하여 우리는 조류를 거스르는 배처럼 끊임없이 과거로 떠밀려 가면서도 앞으로 앞으로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.

– p 254

누구나 들어봤을 그 제목, ‘위대한 개츠비’.

세계대전 이후 풍요가 넘치던 미국의 뉴욕을 배경으로, 벼락부자가 된 개츠비와, 그의 오랜 열망의 대상인 데이지의 이야기를 아메리칸 드림을 좇아 뉴욕으로 온 개츠비의 이웃 닉의 관점으로 풀어낸 소설입니다. 여기까지는 누구나 익히 들어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 그러나 정말 읽어본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?

이 책은 미국을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 중 하나입니다. 흔히 언급되듯 이 책은 황금만능주의 시대이며, 전쟁 후 풍요를 누리던 시대의 순수한 사랑과 화려한 삶을 다룬 듯합니다. 그러나 그 이면에서 허황된 사랑과 욕망, 시대의 부조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. 아메리칸 드림은 무엇이었으며, 그것은 왜 ‘멋진 신기루’라고 묘사되었을까요? 이 이야기는 제이 개츠비의 이야기이자, 미국의 이야기입니다. 책을 덮고 나서 드는 생각은 왜 개츠비는 ‘위대한(THE GREAT)’가?일 것입니다. 직접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면 어떨까요?

책과 함께 가장 최근에 영화화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<위대한 개츠비>도 추천드려요! 화려한 개츠비의 파티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데이지를 그대로 재현한듯한 캐리 멀리건, 카리스마있으면서도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까지, 책과는 또 다른 감상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.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